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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컴퓨터 자가 수리 및 브랜드 및 제조사 별 A/S 서비스 센터 연락처

by 크론크롱 2022.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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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을 구성하는 구성요소는 크게 대표적으로 CPU를 기반으로 메인보드 그리고 메모리 등 사용자의 사용패턴에 따라 그래픽카드 또는 다른 저장장치가 구성되어 하나의 시스템이 되어 동작되게 되는데 저마다 다른 장치들이 한데 결합되어 사용되다보니 서로의 장치마다 수명은 물론 A/S 보증기간까지 서로 상이하여 특정 장치에 문제가 생기는경우 이를 사후 서비스 해주는 A/S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거나 택배접수를 하는등으로 처리할 수 있는데 한두가지의 장치가 결합되는것이 아니다 보니 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문가가 아니고서는 일반적인 사용자는 어떻게 A/S를 받아야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문제를 찾아야 하는지에 대한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팅이 되지않거나 부팅이 된다 하더라도 화면이 나오지않는 경우

고장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은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거나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 고장이라고 인지할 수 있는데 외관을 확인한다고 하여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를 파악하기에는 전문가도 힘든 영역일 것 입니다 따라서 가장 일반적인 경우로 부팅을 시도하였을 때 CPU쿨러를 포함한 쿨러들이 동작은 되는지, 동작이 된다면 키보드/마우스의 불이 들어오는지 정도로 대략적인 내용을 유추하여 정상적으로 동작되는 시스템 구성장치로 교체테스트 하여 문제를 찾는것이 원인을 찾는 방법중 가장 빠른 방법일 것 이며 상황에 따른 총 4가지로 구분하여 자가 증상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전원 버튼을 눌러 쿨러를 포함한 이외의 장치들이 반응이 없는 경우 - 파워서플라이 스위치
2.전원 버튼을 눌러 쿨러를 포함한 이외의 장치들이 반응이 없는 경우 - 전원버튼의 고장
3.전원인가는 되는듯 하지만 화면의 출력이 불가한 경우 - 키보드/마우스 불이 들어오지 않음
4.전원인가는 되는듯 하지만 화면의 출력이 불가한 경우 - 키보드/마우스 불이 들어옴

 

 

전원 버튼을 눌러 쿨러를 포함한 이외의 장치들이 반응이 없는 경우 - 파워서플라이 스위치

정확하지는 않지만 전원버튼을 누른경우 전혀 동작되지않는 다면 전원인가 자체가 되지않는다라고 가정하여 파워서플라이 뒷면에 I 또는 O 의 기호로 나타나 있는 부분에 I 위치로 스위치가 눌려져있는지 먼저 체크해보도록 합니다

 

위의 스위치는 디지털이 움직이는 2진법 신호를 형상화 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스위치 입니다 디지털 신호는 0 또는 1의 값의 조합으로 2진법이 사용되며 1과 같은 표시로 스위치가 눌려져있다면 전원을 켠다 라고 국제전기기술위원회 그리고 전기전자학회에서 제정하여 이는 전세계적 공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호 입니다 따라서 스위치가 O 부분에 눌려져있다면 전원공급을 끊는다는 의미가 되어 동작되지 않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쿨러를 포함한 이외의 장치들이 반응이 없는 경우 - 전원버튼의 고장

컴퓨터 케이스는 시스템을 구성하는 여러가지의 장치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각자의 장치를 서로 지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이며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튜닝으로 외관을 화려하게 꾸며 사용할 수 있는 장치이며 케이스에서는 사용자 편의 포트인 전원버튼, 리셋버튼, USB 포트, C 타입 포트 등을 지원하게 되는데 전원버튼 경우 메인보드의 F패널과 연결되어 사용자가 컴퓨터케이스의 전원버튼을 누르는 경우 메인보드의 F패널에 일시적으로 쇼트를 내어 전원이 인가되도록 도와줍니다

위와같은 생김새를 가지고있으며, F패널의 연결 위치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crone.tistory.com/285

 

메인보드 F(front) Fannel 에프 패널 조립 방법

메인보드의 전원, 리셋, 하드전원 을 케이스와 연결하여야 하는데 여기에서 사용되는 명칭은 F-Pannerl 또는 JFP 라고 기재되어있다 메인보드에 친히 적혀있는경우도 있고 적혀있지않는 경우도 있

crone.tistory.com

따라서 전원인가가 되지않는경우 케이스에서 지원되는 전원 인가 케이블이 손상되었거나, 메인보드의 F패널이 손상된 경우라면 전원인가가 되지 않으며 메인보드에서 손상된 경우인지를 체크하기 위해서는 메인보드 F패널의 전원슬롯을 연결하는 부분에 드라이버나 쇠로 구성된 장치를 물리적으로 맞닿게 해준다면 쇼트가 일어나며 전원이 인가됩니다

https://crone.tistory.com/320

 

컴퓨터 오류 또는 고장 시 케이스 없이 F 패널 점프 부팅 시키는 방법

데스크톱의 케이스나, 파워 또는 다른 연결기기에서 특정 하나라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 부팅이 되지않는 경우가 있다, 해당경우 메인보드의 F패널의 POWER SW 단자를 강제로 쇼트내어 강제로 부팅

crone.tistory.com

따라서 강제로 드라이버와 같은 장치를 이용하여 쇼트를 낸 경우 전원인가가 된다면, 케이스 전원 버튼이 고장난 경우로 의심해볼 수 있으며 케이스를 교체하거나 리셋 버튼과 위치를 바꿔 리셋버튼을 통해 전원인가를 시켜줄수도 있지만 메인보드에서 동작되지않는 경우라면 장치의 고장의 이슈로 보여질 수 있어 메인보드 A/S 받아보는편이 좋겠습니다

 

전원인가는 되는듯 하지만 화면의 출력이 불가한 경우 - 키보드/마우스 불이 들어오지 않음

키보드/마우스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라면 부팅조차 실패한 경우로 메모리 를 재장착하거나 깨끗하게 닦아 재접지를 해보고 메인보드의 수은전지를 탈거하여 메인보드 초기화를 진행해보는 편이 좋겠습니다

 

메인보드 초기화방법

https://crone.tistory.com/381

 

메인보드(바이오스) 초기화 하는 방법

컴퓨터를 이용중에 갑작스런 블루스크린이 확인되거나 부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않는 경우 처리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 메인보드의 바이오스를 초기화 하는 방법이 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

crone.tistory.com

 

메모리 불량경우

https://crone.tistory.com/89

 

the following channel memory did not pass cpu memory test 메모리 불량

메모리가 정상적으로 접촉되지않았거나 불량 또는 고장난경우에 확인해달라는 문구가 나오게됩니다. the following channel memory did not pass cpu memory test 다음 채널 메모리가 CPU 메모리 테스트..

crone.tistory.com

 

위와같이 조치를 취함에도 화면은 물론 키보드/마우스에 불이들어오지 않는다면 CPU,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하나씩 모두 정상품으로 교차테스트를 진행해보고 어느장치에서 문제가 일어나는지 체크해보셔야 되겠습니다

 

전원인가는 되는듯 하지만 화면의 출력이 불가한 경우 - 키보드/마우스 불이 들어옴

키보드,마우스에 불이 들어오는 경우라면 우선적으로 부팅은 정상적으로 되었으며 그래픽카드, 모니터케이블, 모니터 셋중 하나의 문제로 가장 교체비용 리스크가 적은 순서대로 교체테스트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물론 여분이 있다면 교체테스트를 진행해보는것이 좋겠고, 여분의 장치가 없다면 교체비용의 리스크가 적은 장치를 먼저 구입하여 테스트를 해보거나 이를 테스트해주는 수리점에서 의뢰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점검이 끝난 후 문제의 장치를 찾았다면 문제의 장치 구매시기와 A/S기간을 확인하여 A/S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라면 해당제품을 유통한 유통사를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또는 병행수입제품 그리고 해당유통사에서 유통되지않은 제품은 A/S가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인경우 라면

CPU 경우 정품 제품경우 3년 보증기간을, 벌크 제품경우 유통사에서의 1년의 보증기간을 부여합니다

메인보드 경우 1년~5년 보증기간이 부여됩니다

메모리 경우 1년~3년 보증기간이 부여됩니다

저장장치 SSD 경우 2년~5년 보증기간이 부여됩니다

저장장치 HDD 경우 통상 2년가량의 보증기간이 부여됩니다

그래픽카드 경우 3년 가량의 보증기간이 부여됩니다

파워서플라이 경우 1년~10년 가량의 보증기간이 부여됩니다

 

허나 보증기간은 제품마다 상이하므로 어떤경로를 통해 언제 구입하였는지 꼭 확인하여 현재 가지고있는 시스템 장치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장치인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간범위에 있는지 체크해봐야 하며 보증기간이 지난경우 거의 대부분의 브랜드 경우 서비스를 거부하거나 유상 A/S로 전환하여 수리비용을 요구하므로 보증절차가 어떻게 이뤄지고있는지 체크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CPU 제조사별 응대 고객센터 연락처

  제조사 유통사 고객센터 연락처
CPU INTEL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인텔 정품
CPU 통합
AS센터
1544-7855 
CPU AMD 대원CTS 대원씨티에스  1599-3999 
CPU AMD 제이씨현 제이씨현
시스템
02-3490-0600

CPU 경우 정품제품이 아닌 경우라면 해당제품을 유통한 유통사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유통사 별 취급 브랜드 및 고객센터 연락처

  유통사 취급 브랜드 홈페이지 연락처
메인보드 STCOM ASUS, Colorful http://stcom.co.kr/mb-service 02-706-1906
메인보드 제이씨현시스템 GIGABYTE http://www.jchyun.com/Supp/service/AsRules.aspx 1577-3367
메인보드 대원CTS ASUS, MSI, GIGABYTE http://www.dwcts.co.kr/support/?subMenu=2 02-2004-7700
메인보드 디앤디컴 ASRock https://www.dndcom.co.kr/csa 02-702-1358
메인보드 에즈윈 ASROck, AFOX https://aswin.co.kr/mall/customer/asrule1 02-718-0933
메인보드 CS이노베이션 MSI https://kr.msi.com/page/warranty/nb 1644-4038
메인보드 조텍코리아 ZOTAC http://www.zotackor.com/?this_in=ascenter 02-6958-7330
메인보드 이엠텍아이엔씨 EVGA, BIOSTAR https://www.emtekinc.co.kr/html/dh/service_info_view?idx=19 1577-9113
메인보드 아이보라 ASUS http://www.ibora.net/support/support1 02-704-4401
메인보드 코잇 ASUS, ECS http://www.coit.co.kr/web/customer05.html 070-2514-2297
070-2514-2298
메인보드 인텍앤컴퍼니 ASUS https://www.intechn.com/Customer/Policy 1544-7855

위의 표는 홈페이지에서 나와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이므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여 서비스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간이 지난경우거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제약조건이 있는 경우라면 큰 방법은 없으므로 문제의 장치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치로 새로 구입하여 교체하는편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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