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e are looking for banner advertisers Please refer to the email below
운영체제/Windows

운영체제 카피 하는방법 디스크 마이그레이션

by 크론크롱 2021. 9. 20.
반응형

시스템을 이용중 장치의 노후화로 인해 교체가 필요하거나, 유사한 시스템을 하나 더 구축하여 운영체제는 물론, 설치프로그램 등 기타 설정까지 똑같이 설정하고자 할때, 일일히 설치하는 것 또한 방법이 될 수 있겠으나 설치 툴이 없거나 더이상 지원받을 수 없는 프로그램 경우 저장장치의 일부 파티션 데이터를 그대로 마이그레이션 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Image for Windows

저장장치인 HDD 또는 SSD 의 데이터, 프로그램 운영체제를 완전하게 백업하는 용도로도 사용되고, 실제 릴리즈 서버를 하나더 구축할 때 사용된다.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각각의 디스크를 시스템에 맞물려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진행하면 된다, 또한 해당 툴은 윈도우에서 실행되는 툴 이지만, 타 운영체제인 DOS, Linux 등의 파티션을 포함한 모든 파티션 및 암호화된 파티션 또한 백업하거나, 복원이 가능하지만 부분유료화 소프트웨어로 빠른 속도로 이용하기 위함이나, 기간의 제약이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사용을 원한다면 유료 결제가 필요하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s://www.terabyteunlimited.com/image-for-windows/

 

Image for Windows - TeraByte Unlimited

Drive image backup and restore software that is affordable, reliable, and easy to use. Copy/clone drives, migrate to new systems, and more.

www.terabyteunlimited.com

 

링크로 이동하게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확인되며, 30일의 한정판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개인의 경우 1회 내지 많아봐야 2회정도기 때문에 30일 무료 평가판으로도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다고 보인다.

 

무료 평가판인 GUI 버전을 다운받아 주면 되며, 다운로드를 받는다면 아래와같은 아이콘의 확인이 가능하다

설치 파일을 다운받았다면 바로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해주도록 한다.

다른 프로그램과 같이 동일하게 Next 를 선택하여 설치해주도록 한다.

"I accept the agreement" 선택

Simple 타입 선택

기본값인 Default 선택

Install 선택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된다면 재부팅을 권장하는 화면이 확인된다.

가급적 재부팅 하여 설치를 완료해주는것이 좋다.

 

바탕화면에서 확인해보면 위와같은 아이콘이 확인되며,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게 되면 실행할것인지에 대한 팝업창이 확인되며, 30초간 대기하여야 한다.

대기한 뒤, Continue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한다.

 

백업, 복원, 확인, 복사 의 4가지 기능을 지원하며, Copy를 선택한 뒤, Next 를 눌러 다음으로 진행한다.

 

다음은 복사를 진행할 대상 디스크를 선택한다, 

 

다음은 복사대상인 디스크를 선택하여 Next 를 눌러준다면 아래와같은 경고창이 뜰수 있으며 "예" 를 눌러 진행하도록 한다.

한번 더 작업의 시작을 수행할것인지를 물어보며, "시작" 버튼을 누른다면 다음으로 진행된다.

카피가 시작되며, 소요시간은 용량에 따라 다르며 완료가 된다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확인된다.

 

카피가 완료되었다면 부팅을 진행하도록 하기 위해, 부팅순서를 변경하여 부팅해준다면 정상적으로 진입이 가능하다.

https://crone.tistory.com/296

 

메인보드 바이오스 부팅순서 변경 윈도우 포맷하는 방법

운영체제를 설치시 필요로하게되는 작업은, 운영체제의 ISO파일을 다운 받은 뒤 USB에 구운 뒤,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설정부분에서 운영체제가 담겨져있는 USB를 1순위로 설정한 뒤, 재부팅 하게

cro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