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e are looking for banner advertisers Please refer to the email below
운영체제/Windows

윈도우10 현재 이 폴더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by 크론크롱 2021. 9. 8.
반응형

윈도우 운영체제에서의 사용자 폴더에 접근을 진행하거나, USB로 연결한 외장하드의 폴더에 접근시 권한과 관련한 메시지가 확인되는 경우 열람할 수 있는 권한 제한으로 접근이 불가능하거나 삭제할 수 없는 상태가 발견될 수 있다.

 

권한의 문제인경우도 있고, 외장디스크의 경우 생성한 사용자 계정이 다르게 확인되어 확인할 수 없다고 에러 문구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는것이다, 이는 시스템 계정이나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이라면 폴더의 소유자 및 권한을 변경함으로써 액세스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처리방법

문제가 되는 폴더를 우클릭 하여 "속성" 버튼을 눌러 폴더의 속성 관리창으로 이동한다.

 

속성창 에서 "보안" 탭을 선택한 뒤, 하단의 "고급" 버튼을 누른다.

 

소유자 항목에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소유자를 변경한다.

 

변경할 계정을 알고있다면, 계정을 입력하여 "이름 확인" 선택한 뒤, 권한을 변경하면되고 현재의 계정이나 권한이 확인되지 않는 다면 "고급" 버튼을 눌러 검색하여 찾도록 한다.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창에서 "지금 찾기" 버튼을 누르면 하단의 검색결과에 선택할 수 있는 계정들에 대해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권한에 맞는 계정을 선택하여 준다, 계정은 Administrator 혹은 Everyone의 계정을 선택한다.

 

계정을 선택하였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한다.

 

소유자를 변경하였다면, 하위의 폴더 혹은 파일의 내용들도 변경을 위해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를 체크하여 확인버튼을 눌러준다면 권한이 부여되며 해당 폴더와 파일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