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e are looking for banner advertisers Please refer to the email below
생활정보

코로나로 인해 줄어든 수입 집에서할수있는 안전한 투잡으로 뭐가 좋을까?

by 크론크롱 2020. 11. 12.
반응형
10명중 1명은 투잡족
주 52시간근무, 코로나19 로 인한 수입 감소
늘어나는 투잡, 쓰리잡족 N잡러 점점 늘어

 

요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태로 많은 직장인들 또는 자영업자들의 수입이 감소하게 되었다

고정지출은 여전히 그대로 지출되나, 소득만 감소되어 현재 생활이 힘들어진 요즘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블로그, SNS, 대리운전 등 부업으로 할수 있을만한 업에 대해 많은 눈길을 돌리게 된다.

하지만 본업이 있는한 육체노동을 하면서 본업에 지장을 주면 본업도, 부업도 모두 책임감은 물론 반대로 피해까지 주는경우가 있으니 본업에 지장을 주지않는 선에서 해볼만한 온라인 부업 몇가지를 소개한다.

 

 

 

 

유튜브 편집 또는 영상을 업로드해보도록 하자

현재 인터넷에서 영상을 손쉽게 빠르게 찾고, 또 빠르게 스트리밍할수있는 플랫폼인 유튜브를 시작해 보자

유튜브 에서는 전세계 대형 플랫폼인 만큼 유저들 사이에서 아주 다양한 컨텐츠를 구상해볼수 있다,

물론 아주 다양한 정치사상, 연령, 가치관, 종교 및 국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때로는 논란의 대상이 될 수 있지만

논란의 대상이 되지않는선에서 정보공유성 컨텐츠 위주로 간단하게 촬영을 시도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촬영한다고 해도 기본 HD급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일반적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꼭 궂이 전문가용이 아니더라도 영상을 촬영하거나 사진을 찍거나 충분히 활용할만한 성능의 장비를 거의 대부분이라고 할정도로 모두 가지고있다

 

해상도란?

스마트폰 또는 PC의 모니터에서 무언가를 볼때, 사실 우리는 하나의 사진으로 인지하고있지만 기기에서는 하나하나 무수히 많은 점으로 이뤄져 이걸 픽셀이라하며 많은 픽셀들이 얼마나 많이 구성되어있는지에 따라 이걸 해상도라고 표현합니다.

UHD 3840x2160
QHD 256x1440
FHD 1920x1080
HD 1280x720
VGA 640x480

 

픽셀이 많아지면 해상도가 높아지고, 해상도가 높아지게되면 저장하게되는 영상 또는 사진의 사이즈도 커지게되니 무조건 높은 해상도를 선택할 필요는 없다.

 

그 아무리 좋은 해상도로 촬영한다고 해도 현재는 유튜브 붐으로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있고, 또한 많은 이들이 경쟁우위에 밀려 포기하는경우가 있기때문에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촬영하는 우리에게 있어서는 영상의 질 보다는, 컨텐츠의 질이 더 중요 하기 때문이다, 또한 유튜브의경우 시작한다고 해서 누구나 큰돈을 바로 수익으로 얻기란 매우 힘든 일 이기때문에 매일매일 꾸준히할수있는 정보성 컨텐츠로 시작 한다면 승산이 있을거라 생각된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꾸준한노력이 필요하게되고, 처음부터 많인 시간과 비용을 들이는건 비추천 한다. 꾸준함으로 매일 조금씩 할수있는 수준의 선에서 수익이나는 시점으로 조금씩조금씩 늘리는걸 권장한다.

 

 

쇼핑몰을 시작해보자

이는 예전부터 성행해왔지만 많은사람들이 시도하고, 많은사람들이 포기했던 투잡중 하나이다.

쇼핑몰이란 고객에게 제공할 재화를 온라인상에서 판매하는걸 말한다, 즉 이전에는 직접 내가 발로뛰어 고객을 만나고 영업하여 결제를 받고, 제품을 인계하는 식으로 물리적인 시간이 할애되었다면 현재는 간단하게 24시간 열려있는 쇼핑몰을 고객에게 주문을 받아 제품을 보내주는 식으로, 똑같이 판매활동은 하지만 운영하는 24시간 내가 직접전부를 응대하지않아도 판매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잡으로 권장한다. 다만 현재는 다양한 쇼핑몰이 운영중에 있고 코로나 여파로인하여 매출이 전체적으로 성장한 현재 매출을 조금이라도 내기란 쉽지는않겠지만 시도해보는것도 좋을것같다고 생각이 든다. 다만 제약조건으로는 어떤제품을 취급할것인지에 대해서는 한번 고민해봐야 겠다.

 

크게 아래의 질문에 대해 본인은 답변할 수 있다면 조금이라도 카테고리는 줄어들것이라고 생각든다.

 

재화를 공급할 연령층은 어떻게 되는가? 
재화를 공급할 성별은 어떻게 되는가? 
재화를 공급할 지역은 어떻게 되는가? 
자신이 어떠한 재화를 공급받을 수 있는가? 
재고는 두고 판매를 할것인가?

 

어디까지나 투잡으로 고려해보는것임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내 그리고, 본업에 지장을 주지않는 선에서 상품 소싱을 어떻게 받을수 있는지에대해 잘 고민해보도록 한다.

 

그 다음은 사업자등록부터 쇼핑몰 구축, 그리고 통신판매업 신고 까지 하게된다면 끝이다

물론 사업자를 내는 순간부터 정기적으로 매출이 이뤄진 금액선에서 정기적 신고는 반드시 필수이다.

 

1. 사업자등록

 - 사업자 등록은 사업시작전, 개시전 반드시 20일 이내에 신고를 해야한다 신고는 가까운 세무서 민원봉사실에서 신청하면 된다. 절차는 그다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을 증빙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은 꼭 지참하도록 하자, 여건상 방문이 힘들다면 온라인으로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의 사이트주소를 참고해보는것도 좋겠다.

www.nts.go.kr/info/info_02_02.asp

 

국세청

컨텐츠 사업자등록 신청 절차(부가가치세법 제8조) 사업자등록은 사업장마다 하여야 함 ("사업자단위과세자"가 아닌 경우는) 사업장이 여럿이면 각각의 사업장마다 별도로 사업자등록을 하여야

www.nts.go.kr

2. 홈페이지 및 쇼핑몰 구축

 - 자사몰로 구축할 것 인지, 호스팅업체로부터 호스팅을 받아 개인 쇼핑몰로 운영할 것인지는 본인의 자유다, 요즘에는 무료버전의 호스팅 업체도 많으니 참고해보는것이 좋겠다 대표적으로는 스토어팜, 고도몰, 카페24, 아임웹 등 여러가지업체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건 어떤것인지 참고해보는게 좋겠다.

 

sell.smartstore.naver.com/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ec.cafe24.com

 

카페24 쇼핑몰센터 - No.1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회원가입만 하면 글로벌 쇼핑몰부터 제작, 배송, 마케팅까지 이커머스에 필요한 솔루션과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제공

ec.cafe24.com

www.godo.co.kr

imweb.me

 

아임웹

스스로 만드는 반응형웹, 쇼핑몰 모바일까지 알아서

imweb.me

 

꼭 정해져있는건 아니므로 본인이 맞을만한 솔루션을 선택하여 가입후, 만들면 된다.

요즘은 너무 잘되어있어서 클릭 한두번만으로도 자신의 쇼핑몰이 완성될 정도로 정말 잘 되어 있다.

 

호스팅업체를 선택 후, 쇼핑몰이 개설되었다면 상품을 등록하고 이제 개시를 위해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한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민원 24 또는 관할 구청의 민원 봉사실에서 신고하면 된다.

 

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CappBizCD=11300000006

 

통신판매업신고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통신판매업신고 통신판매업신고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처리기간 유형에 따라 다름( 하단 참조 ) 수수료 수수료 없음

www.gov.kr

쇼핑몰 또한 내 제품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고, 꾸준함이 있다면 충분히 부업으로도 할만한 업이라고 생각 된다.

 

블로그를 포스팅해보자

블로거는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 중, 가장 진입장벽이 낮고 매일 실행하기에도 편한 장점이 있지만, 날마다 꾸준한 글작성 또는 블로그 안에 광고를 삽입 하기 까지의 요건을 채우려면 꾀나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블로그는 매일매일 실행 하기에도 좋고, 진입장벽이 낮지만 위의 내용들 중 가장 낮은 수익을 내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은 기대는 하지않는것이 좋다.

블로그는 크게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네이버블로그,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티스토리, 그리고 자사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방법으로 3가지로 나뉜다. 기본적인 IT지식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만들어도 되겠지만, 필자는 블로그라는것이 어차피 글을 작성하고 그 글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공유만 할수있다면 된다는 생각으로 티스토리를 선택했다, 물론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인것도 있고, 네이버보다는 하고있는 사람이 적으니 택하게 되었다.

절대적으로 큰 수익은 기대하지않는것이 좋고, 공유할만한 정보성의 내용이나 자신이 잘 알고있는 분야에 대해서 하루에 하나 또는 두가지로 조금씩 포스팅하여 채워가는 것이 좋겠다.

 

 

자신의 재능을 판매해보자

재능이라하면 반드시 궂이 대단한것이 아니여도 좋다. 단순한것부터해서 전문적인 분야까지, 자신이 할줄 아는 재능선에서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만 있으면 되는것이니, 자신의 재능에 대해 잘 상품화 하여 글을 등록 한 뒤, 여러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등록해보는것이 좋겠다 재능 판매는 크몽,재능넷,재능아지트, 등 여러 플랫폼이 있으니 여러 플랫폼에 등록만 해보는것도 좋겠다

 

kmong.com/

 

프리랜서마켓 No.1 크몽 | 디자인, IT·프로그래밍, 마케팅,번역·통역, 경영진단, 법률 및 취업 관

블로그·카페, 로고·브랜딩, 웹사이트 개발 등 15만명+의 전문가 중에서 나만을 위한 전문가를 리뷰, 포트폴리오, 실시간 견적과 함께 크몽에서 만나보세요

kmong.com

 

www.jaenung.net/

 

재능넷 - 재능마켓, 재능기부

디자인, 외국어 번역, 문서작성, 프로그램개발 등 재능마켓, 기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jaenung.net

www.skillagit.com/

 

재능마켓 재능아지트 - 재능기부 재능거래 플랫폼

 

www.skillagit.com

물론 누군가가 시켜온 일만 한 경우, 위의 경우에는 생각해내기가 아주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각자 경험해온 바, 내용이 제각기 다르므로 누군가는 나를 필요로 할 수 있기때문에 조금만 고민해본다면 분명 바로 수익으로 전환시킬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앞서 적어놓은 방법들 유튜브,쇼핑몰,블로그들 보다 수익을 내는 가장빠른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