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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유틸리티

프린터 안될 때 출력 불가시 조치방법

by 크론크롱 2021. 10.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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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화면에서 확인한 이미지나 문서 또는 그래픽디자인 등의 결과물을 용지에 결과물로써 출력하고자 할 때 프린터가 사용되며 컴퓨터 주변장치의 출력장치 중 하나로 출시 이전에는 사용자가 일일이 손수 기재하거나 손으로 작성하는 일들이 장치를 통해 출력해줌으로써 보다 더 높은 생산성을 가져다 준 장치이다.

 

PC용 프린터의 종류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의 장치에서 인쇄물 출력시 사용되는 프린터의 종류는 출력속도 그리고 관리방법, 인쇄방식에 따라 2가지로 구분된다.

 

레이저젯 프린터
토너를 장착하여 출력되며 출력속도가 빠르고 토너의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싸 유지보수에 있어 비용이 발생되는 편 이다

잉크젯 프린터
직접적인 잉크로 출력이 되어 출력물의 출력속도가 느린편이고 저렴한 잉크가 들어가게 되며 다소 저렴한 금액의 유지보수 비용이 소모된다

 

 

장단점 비교

프린터 비용

장치의 구입비용은 장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예를들어 같은 금액때라도 보다 더 높거나 좋은 제품을 선택하려 하는 것은 당연한 구매자의 심리로 아무래도 저렴한 제품군에서 구매욕이 높은것은 당연하다 레이저젯 프린터와 잉크젯 프린터 경우 통상적 레이저젯 방식의 토너 교체 프린터가 저렴한 편이며 잉크젯 경우에서도 특히 무한 잉크젯 경우 레이저젯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금액을 보여준다

 

유지보수

프린터는 물리적으로 출력물을 지속적으로 인쇄하는 장치인 만큼 잉크 혹은 토너의 교체가 정기적으로 이뤄지는 장치이다 따라서 유지비용이 저렴한 것 또한 큰 차이점을 보여주며 잉크젯 경우 잉크를 직접 채워넣어 사용되므로 다소 저렴한 금액때에 많은 출력량을 보여준다 반면 레이저젯 경우 얼마 출력하지못하였음에도 토너의 비용이 비싸 유지보수 면에서는 무한공급기 잉크젯이 유리한 편이다.

 

출력속도

사무실이나 상업용과 같이 대량 출력이나 빠른 출력이 이뤄지는 공간에서의 사용은 토너출력 방식인 레이저젯의 출력이 월등히 빠른 편이며, 잉크젯 경우 굉장히 느린 출력속도를 보여주게되어 개인용 또는 소규모 단위의 사무실에서 사용이 적합하다

 

인쇄품질

레이저젯 프린터 경우 토너의 레이저 방식으로 출력이 되므로 굉장히 빠른속도와 인쇄품질 또한 뚜렷한 색상의 출력이 가능하지만 잉크젯 경우 잉크로써 일일히 출력되므로 출력속도도 낮고 상대적으로 낮은 인쇄품질을 보여준다

 

사용량 및 사용패턴

잉크젯경우 호스관에 잉크가 지나가 인쇄가 이뤄짐에 따라 일정기간 출력이 없는 경우 잉크가 굳는 문제가 발생하여 정기적인 출력이 필요하다 반면 레이저젯 경우 토너를 이용하여 레이저출력이 이뤄지게 되므로 일정기간 출력하지않아도 문제가되지 않으며 문제가 된다하여도 토너를 교체하여 사용하면 거의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이 되므로 사용량과도 관련이 있다

 

참고사항

두가지 타입 장단점을 모두 가지고있어 프린터출력이 이뤄지는 공간에서의 사용패턴을 체크하여 구입하는것이 좋겠으며 무작정 초기 구매비용이 저렴하다고 하여 좋다고 할수는 없고 유지보수 비용을 같이 고려하여 프린터의 선택이 바람직 하고 가급적 추후 문제될 장치에 대해 A/S 를 고려하여 대기업 브랜드중 에서 선택하는것이 좋겠으며 통상적으로 무상 보증기간은 1년이고 1년이 지난경우 유상 A/S 처리가 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프린터의 드라이버 설치

드라이버란 하드웨어와 운영체제 사이간 소프트웨어적으로 연결하여 사용목적의 장치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며 대부분의 프린터 경우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출력이 불가함으로 드라이버의 설치는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이 되겠다 또한 일정기간 사용시 제조사에서는 문제점을 발견하여 최신 드라이버를 새로 출시하여 배포하게 되는데 구형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다면 가급적 새로이 배포되는 드라이버 설치가 바람직하다

근래의 시스템에서는 이전과 다르게 ODD 와 같은 장치를 거의 생략하는 편으로써 프린터 구매시 받게되는 CD의 사용도 좋겠지만 대부분 제조사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모델에 대해 정보를 찾아보면 드라이버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므로 굳이 CD를 이용하지 않고도 인터넷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드라이버의 설치가 가능하다

 

삼성 홈페이지

https://www.samsung.com/sec/support/

 

고객지원 | Samsung 대한민국

 

www.samsung.com

HP 홈페이지

https://support.hp.com/kr-ko/drivers

 

공식 HP®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HP® 고객 지원

제품 정보 라벨에는 일련번호와 제품 번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귀하의 데스크탑 모델에 따라 컴퓨터의 측면, 상부, 전면 또는 후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l-in-One PC의 경우 후면에서 확인

support.hp.com

CANON 홈페이지

http://www.canon-bs.co.kr/cs/download.aspx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공식사이트

사무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상업인쇄기, 복합기, 프린터, 네트워크카메라, 의료기기

www.canon-bs.co.kr

FUJIFILM 홈페이지

https://support-fb.fujifilm.com/setupSupport.do

 

World Wide

 

support-fb.fujifilm.com

Sindoh 홈페이지

https://www.sindoh.com/downcenter/dc_list.do?dctp=001 

 

Sindoh

원하시는 제품 및 키워드로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www.sindoh.com

Brother 홈페이지

https://www.brother-korea.com/ko-kr/support

 

지원 및 다운로드 - 브라더코리아

브라더 코리아 연락처 및 기술 지원을 받는 방법 등을 확인하십시오

www.brother-korea.com

EPSON 홈페이지

https://www.epson.co.kr/%EA%B3%A0%EA%B0%9D%EC%A7%80%EC%9B%90/%ED%94%84%EB%A6%B0%ED%84%B0/%ED%94%84%EB%A6%B0%ED%84%B0/%EC%A0%95%ED%92%88%EB%AC%B4%ED%95%9C-L-%EC%8B%9C%EB%A6%AC%EC%A6%88/sh/s111

 

정품무한 L 시리즈 | 프린터 | 프린터 | 고객지원 | Epson Korea

프린터 고객지원 프린터/복합기 제품에 대한 지원 정보를 제공합니다

www.epson.co.kr

대표적인 프린터 제조사의 홈페이지는 위와 같으며 다른 브랜드의 프린터 이용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와 모델명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되겠다 위의 나열된 링크중 해당되는 제조사가 있다면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의 모델을 찾아 지원해주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를 진행시 정상적인 출력이 가능하며 출력이 불가능한 경우 A/S센터의 전화연결 또는 이메일 상담을 통해 사용방법에 대해 질의하여 답변받아 사용하는편이 바람직 하다.

 

프린터 사용중 출력이 안되는 경우 조치방법

대기 문서 삭제

프린터 및 스캐너 항목 선택

 

사용 제품군 선택 후, 대기열 열기 클릭

 

출력되지 않고 남아있는 문서를 선택하여 모두 제거

 

Windows에서 내 기본 프린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허용 체크

최근에 사용하였던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자동 설정 함으로써 기본값 변경으로 출력을 시도 한다

시작 화면에서의 "Windows에서 내 기본 프린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허용" 검색 하여 선택 한다

 

허용에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하도록 한다

 

드라이버의 재 설치

기존 장치를 선택하여 장치를 제거한다

제거가 완료되었다면 새로운 드라이버의 설치를 위해 제조사 사이트로 이동하여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한다

 

반드시 자신이 사용하고있는 브랜드와 모델명을 확인하여 인터넷을 통해 검색한 뒤 드라이버를 다운받도록 하며 모델이 일치하지않는 경우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함으로 꼭 주의하도록 한다

 

대게의 드라이버는 5초~2분 내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드라이버를 삭제한 직후 라면 다운로드 후 드라이버의 충돌을 막기 위해 재부팅 후 설치를 진행하도록 한다.

 

프린터 작동은 하는것 같으나 인쇄물의 출력이 불가한 경우

잉크젯 프린터 경우 노즐관에 잉크가 이동하여 사용자가 명령한 인쇄물을 출력하게 되는데 이때 프린터 헤드와 나머지는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듯 하나 출력물이 흐릿하거나 출력되지 않는 경우라면 현재 잉크는 정상적으로 남아있는지, 노즐에 잉크가 가득차있는지 정도는 꼭 체크하는것이 바람직 하며 노즐이 막히게되어 인쇄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자체 소프트웨어에서의 유지보수 툴을 이용하여 청소하는 방법이 있다.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여 청소 또는 정밀 청소, 프린터 헤드 정렬 그리고 노즐 점검등으로 문제를 대부분 해결할 수 있으며 모든 청소에는 잉크가 사용되므로 반드시 1~3회 정도 수준에서 청소를 진행한 뒤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하도록 한다.

청소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A/S 센터에 연락을 취해 서비스를 받도록 하며 일반적인 경우 1년간은 무상보증 기간으로 점검을 받을 수 있지만 통상 1년이 넘은경우 유상 A/S를 통해 서비스받을 수 있으며 물리적인 충격이나 파손이 있는경우 제한적인 A/S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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