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SERVICE EXCEPTION 발생 요인
1. 소프트웨어 충돌 및 손상
- 운영체제 손상
- 드라이버 충돌
2. 하드웨어 불량
- 메모리 손상
- 운영체제 설치 SSD 및 HDD 손상
3. 오버클럭 문제
해당경우라면 오버클럭을 해제하거나 또는 전압을 낮춤으로써 해결 및 개선이 충분히 가능하므로 오버클럭의 문제에대해서는 자세하게 다루지않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두가지로 소프트웨어적 문제, 하드웨어적 문제로 두가지로 구분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소프트웨어의 문제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드라이버 재설치 나 운영체제 재설치를 통해 개선이 가능합니다 재설치를 통해서도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된다면 이는 하드웨어적으로 문제를 의심해볼수 있고, 새로운 부품을 교체하여 교체테스트를 통해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점검이 필요하게됩니다
하지만 물리적인 한계를 넘어 전압을 높여줌으로써 자신이 가지고있는 성능보다 더 높은 성능을 사용하기위해 오버클럭을 하게되고 나서 문제가발생된 경우라면 이는 물리적인 장비를 성능을 높이게되어 높인성능이 소프트웨어와 충돌이 생기게 되어 발생되는 문제로 오버클럭을 진행하여 생기는문제라면 전압을 보다 낮춤으로써 안정된 전압이 어디까지인지 한단계 한단계 낮춰봄으로써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충돌 및 손상의 경우 어떻게 처리할까?
가장 리스크가 적고, 처리방법시간이 짧은 순서대로 처리를 해보시는게 가장좋습니다.
현재 펌웨어에서 가장 최신버전인지 운영체제먼저 업데이트를 간단하게 진행해보고, 업데이트시에 문제라면 이경우는 현재 펌웨어가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상태임으로, 포맷을 진행해보시고 업데이트가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업데이트 이후 경과를 지켜보는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특정 장비를 인식시켰을때의 문제라면 해당 장비의 드라이버를 먼저 전부 삭제한 뒤, 자신이 가지고있는 장비의 드라이버를 재설치함으로써 해결이 가능합니다.
특정장비인식에서의 문제가 아니거나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였음에도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된다면, 포맷보다는 작업소요
시간이 적은 윈도우즈의 복구기능을 통해 복구를 진행합니다.
# 복구방법
윈도우 키를 눌러 "초기화" 를 검색합니다.
이 PC 초기화 진행
(모든 파일을 초기화 할수도, 파일유지하여 운영체제만 복구도 가능하니 안심하시고 누르셔도됩니다.)
내 파일 유지 선택 및 초기화진행
약간의 시간이 소요됨으로 선택후 기다려줍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으로도 처리가 되지않는다면 마지막방법으로 포맷을 진행해보시는게 가장 좋겠습니다.
운영체제에서의 문제가 발생되었음으로, 포맷은 위의 윈도우에 내장되어있는 자체 초기화기능보다는, 포맷 USB를 만들어내 포맷하시는게 가장좋습니다.
포맷 USB를 직접 만들어낸뒤, 포맷을 진행하여 경과를 살펴봅니다.
하드웨어 충돌 및 손상의 경우 어떻게 처리할까?
소프트웨어 처리방법을 전부 처리해봤지만 계속해서 문제라면 실제 물리적인 컴퓨터 구성요소 중 하나가 문제일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구성은 일반적으로 CPU,메인보드,메모리,SSD,파워서플라이 의 기본구성으로 이뤄져있으며 전부 교체하기에는 시간적으로도 비용적으로도 만만치 않기때문에 주로 문제가 발생되는 부품을 먼저 테스트를 진행해봅니다.
1. 메모리 접지테스트
- 메모리가 듀얼채널 구성된 경우
듀얼 채널구성된 경우라면 둘다 뽑아낸 뒤, 하나만 먼저 장착합니다
물론 재장착할때의 경우 메모리와 메인보드와 접지되는 부분을 잘 털어낸뒤에 재 접지하도록합니다.
- 메모리가 단일채널로 구성된 경우
메인보드와 접지되는 부분을 잘 털어낸뒤 재접지 하도록합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문제라면 메모리와,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있는 SSD 또는 HDD 를 교체하여 운영체제를 재 설치하여 경과를 지켜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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