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e are looking for banner advertisers Please refer to the email below
운영체제/Windows

윈도우10 업데이트 불가능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by 크론크롱 2021. 6. 20.
반응형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 서비스 중 하나가 제대로 실행되고 있지 않지만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문구는 현재 내려받아야 할 업데이트를 정상적으로 내려받지 못하거나, 윈도우의 빌드된 버전이 최신 버전이 아니거나 또는 계정의 권한이 관리자 권한이 아닌 일반 사용자이거나, 윈도우 업데이트를 받는도중 강제로 시스템이 종료되는 바람에 문제가 생긴경우 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발생된다.

 

이를 해결하기위하여 몇가지 처리방법으로 처리해보도록 하자.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한다.

윈도우즈 계정에는 두가지의 권한이 있고 이 권한은 관리자 권한과 일반 사용자 권한의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일반적인 사용자 권한의 경우 일부 시스템관련 및 제어에 있어 제한적인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므로 현재 로그인되어있는 계정이 일반 사용자 계정이라면 반드시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보도록 하자.

 

현재 자신의 로그인되어있는 계정이 관리자 권한인지, 또는 일반 사용자 권한인지를 우선적으로 확인하기 위하여 윈도우 키를 눌러 "계정 관리" 를 검색 후, 계정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한다.

위의 계정 관리를 입력하게 되면 가장 정확하게 일치하는 항목중 "계정 관리" 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한다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확인된다.

필자는 관리자 계정을 통해 로그인 되어있으며, 혹여 일반 사용자 권한으로 되어있다면 윈도우를 로그아웃하여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업데이트를 재 진행하도록 한다.

 

자신의 윈도우 빌드 버전이 최신버전인가?

윈도우 빌드란 같은 버전의 운영체제에서의 버전을 말하며 하나의 버전에서 여러가지의 빌드를 포함하고있다, 예를들면 윈도우 Home 또는 Pro 에디션에서도 서로 다른 빌드버전이 존재하며 이 빌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빌드가 만들어지게된다, 따라서 현재 자신의 빌드 버전이 최신버전이 아닌경우 정상적인 업데이트가 불가능할 수도 있으므로 최신 빌드버전인지 체크해 보는것도 중요하다, 빌드 버전을 체크하는 방법은 아래와같다.

 

키보드의 윈도우키 버튼을 눌러 winver 을 입력하도록 한다.

위의 항목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확인된다.

현재의 버전과 OS 빌드 번호가 나오게 되는데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고있는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참고하도록 한다.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release-health/

 

Windows 릴리스 상태

Windows 10 릴리스 및 서비스 중요 시점에 대한 공식 정보 및 다음 업데이트를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알려진 문제 및 안전 수칙에 대한 리소스, 도구 및 뉴스입니다. \n 최신 Windows 릴리스 상태 업

docs.microsoft.com

 

링크를 접속해 보면, 위와같이 빌드 버전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자신이 사용하고있는 버전이 최신버전이 아닌경우, 새로이 버전 빌드를 업그레이드 하여야 한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참고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도록 하자.

https://crone.tistory.com/51

 

윈도우 10 부팅/포맷 USB 직접 만들기

윈도우 포맷 이 필요할때, 또는 윈도우 7이나 윈도우의 다른버전을 사용중에 있을때,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USB를 만들어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합니다. 먼저 포맷USB를 만들기위해서는

crone.tistory.com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의 실행

윈도우에서 업데이트 문제 관련하여 이를 해결해 주는 툴이 별도로 있다, 이 툴을 사용하게되면 문제점을 직접 파악하여 문제를 수정해 준다.

 

실행방법은 아래와같다.

윈도우 내 도스 명령어창을 띄워주도록 한뒤,

 

아래와같이 명령어를 입력하도록 한다.

명령어

더보기

msdt /id windowsupdatediagnostic

위와같이 명령어를 입력하게 되면 아래의 문제 해결사가 실행된다.

다음 버튼을 눌러 진단하도록 한다.

일부 문제가 있다면 서비스나, 진단을 통해 일부 개선이 되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의 재실행

커맨드 도스명령어를 실행한 뒤,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중지 및 재실행 하도록 한다.

아래의 명령어는 관리자권한으로 CMD를 실행시켜야만 동작하므로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도스명령어창을 띄워주도록 하자.

중지 명령어

더보기

net stop WuAuServ

 

중지 되었다면 재 실행을 위해 stop의 명령어를 start로 변경하여 재 실행해준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재 실행한다.

 

실행 명령어

더보기

net start WuAuServ

 

포맷 진행하기

이런저런 방법을 통해 진행해봤지만 진전이 없어 계속 문제라면 중요한 파일은 백업한 뒤, 포맷을 실행해보는것도 좋겠다, 포맷을 통해 빌드버전과 윈도우 구성요소를 새로 설치하기 때문에 문제가 개선될 수 있다.

https://crone.tistory.com/58

 

윈도우10 포맷USB 없이 포맷 하기

윈도우 10에 탑재된 복구기능을 통해 컴퓨터를 포맷하는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시작메뉴 접근 2.설정버튼 클릭 3. 설정 메뉴 내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 클릭 4. 윈도우 설정 복구 메

cro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