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Windows

Windows 액세스 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 폴더 소유자 변경

크론크롱 2022. 5. 17. 16:14
반응형

컴퓨터나 노트북을 이용하다보면 용량의 이슈 또는 사양의 이슈로 SSD의 교체 또는 디스크의 교체작업이 이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치에서 디스크의 교체가 이뤄진 경우 기존의 디스크에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고, 바탕화면에 자료가 있는것 깜빡하여 이전시키고자 할 목적으로 외장케이스와 같은 장치를 이용해 기존의 파일을 확인하고자 할 때 또는 외장하드에서 특정 프로그램 내부의 폴더를 오픈하고자 할 때 권한이 부여되지않아 액세스 할 수 없다라는 문구가 확인되게 되며 해당 경우 간단하게 권한을 부여하여 접근이 가능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액세스할 폴더에 관리자 권한 부여하는 방법

여러가지의 상황이 있을 수 있겠지만 특히 운영체제 내부의 사용자계정 내부의 특정 폴더들을 오픈하고자 할 때 문제가 발생됩니다

 

바탕화면의 폴더 경로
C:\Users\사용자계정\바탕화면

특히 기존의 자료중 바탕화면의 자료를 이동하고자 하는경우가 가장 많을것으로 보이고 바탕화면으로 이동하려면 위와같의 폴더경로로 이동하여 줍니다

 

권한을 부여할 폴더를 선택한 뒤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보안" 탭으로 이동한 뒤 하단의 "고급" 버튼을 선택합니다

 

소유자의 항목을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값은 "administrators" 값을 입력한 뒤 "이름확인" 버튼을 눌러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선택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소유자를 변경해주도록 하며 해당 폴더 내부의 자료의 양에 비례하여 시간이 소요되며 소유자 변경이 완료된다면 폴더의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반응형